반도체 관련주 -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마이크론 인공지능(AI) 투자가 득되나?

차트분석/테마주|2018. 10. 12. 23:35

반도체 관련주 -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마이크론 인공지능(AI) 투자가 득되나? 



안녕하세요. 주군 늦은밤 인사드립니다. 이제 창문을 열어두지도 못할 정도로 날씨가 쌀쌀해 졌습니다. 밥먹고 환기시키는데도 추워서 덜덜 떨고 있으니 쩝.. 


이번에 알아볼 종목은 반도체주인 삼성전자(005930)와 SK하이닉스(000660) 거래소 대형주에 대해 잠깜 살펴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두종목 모두 상승으로 마감을 했습니다. 이는 마이크론의 인공지능 사업 투자 소식이 전해지면서 반도체 업종의 호황이 기대 되는 이유에서 대형주인 두 종목이 상승을 했습니다. 


미국 증시도 마찬가지 이에 대한 기대감으로 반도체 업종이 강세를 보였습니다. 그럼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차트를 보면서 간단히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자 주가 분석 일봉] 



먼저 삼성전자는 현재 액면분할 이후 주가가 계속 하락하고 있는 추세에 놓여 있습니다. 하지만 차트상으로는 제대로된 반등이 한번 나와줄 구간이기도 합니다. 



즉, 우리나라 증시도 기술적인 반등이 나올 구간이라는 것이죠. 삼성전자가 이 지점을 지켜준다면 더할나위 없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전자 주봉] 



주봉으로도 지금의 지점이 중요한 시점이란 것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SK하이닉스 주가 분석 일봉]



하이닉스도 마찬가지 전저점 부근에서 반등이 나와주었습니다. 우리나라 증시로 인해 전저점을 약간 이탈하긴 했지만 빠른 반등을 보여주었으므로 지지를 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SK하이닉스 주봉] 



주봉으로 보시면 아래꼬리 양봉을 만들면서 지지의 의지를 더 확실히 볼 수 있습니다. 저 지점을 만약 깬다면 하락은 불보듯 뻔한 수순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의 업황이 살아나서 우리나라 증시에도 훈풍이 불었으면 하는 마음이네요. 하락장은 누구나 다 힘든 구간입니다. 그 중에서도 하락보다는 상승하는 종목에 주목해서 마이너스 보는 일이 없었으면 하는 개인적인 바람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