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신작 스카이랜더스 주가에 도움될까?

차트분석|2018. 10. 16. 18:44

컴투스 신작 스카이랜더스 주가에 도움될까? 



안녕하세요. 주군인사드립니다. 이번에 알아볼 종목은 컴투스(078340) 코스닥 종목입니다. 현재 컴투스는 전 저점에서 하락이 멈춰있는 상황입니다. 



이런 분위기에서 컴투스가 발표한 신작 스카이랜더스가 11월 내에 출시한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과연 신작이 나온다는 기대감으로 주가의 방향이 정해질지는 미지수 입니다. 


[컴투스 주가 일봉 분석]


차트를 보시면 주가가 전저점 부근까지 와있습니다. 오늘 오전에 잠시 반등이 나왔지만 이후 주가는 계속 하락하면서 결국 마이너스를 기록하며 장을 마쳤습니다. 



현지점에서 지지를 하지 못한다면 주가의 방향은 더 큰 하락으로 이어질 수 있는 자리입니다. 이런 자리에서 진입을 하는 것은 당연히 안되겠지요. 


[컴투스 주봉] 


하지만 주봉의 위치상으로는 아직 받혀주는 이평선들이 있습니다. 근데 어디서 지지를 할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주봉을 앞으로 돌려 보시면 이미 2차례나 240선을 테스트 하면서 지지받은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도 주가가 240선 근처까지 접근을 한다면 깨고 내려갈 확률이 높다는 것이지요. 



그리고 현 주가가 일봉상에서 240선 아래 위치하기 때문에 기본적인 방향은 하락이 더 강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주가의 위치는 240선 밑으로 내려오지 않아야 하며, 내려오더라도 단기간에 다시 주가를 끌어 올려야 하락이 아님을 판단할 수 있습니다. 


[컴투스 재무재표] 


매출을 보시면 상승세를 잘 이어나가다가 반토막난 매출을 볼 수 있습니다. 지금 상황에서 주가가 하락한다고 해도 아무런 문제가 없어 보이는 근거가 있네요. 



부디 조심하셔서 매매하시기 바라는 마음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