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바이오주)

차트분석|2018. 10. 25. 19:00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전망(바이오주) 



반갑습니다. 주식분석을 저만의 기준으로 분석도 하고 전망도 해보는 주군 인사드립니다. 이번에 알아 볼 주식은 바이오주로 유명한 삼성바이오로직스(207940) 거래소 대형주 입니다. 


이런 종목을 저의 기준으로 예측을 한다는 것은 무리가 있지만 그래도 저만의 얇팍한 지식으로 앞으로의 방향이 어떻게 흘러 갈 것인지 간략하게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지금 전체적으로 증권시장이 힘을 못쓰고 있는 하락장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상승종목 보다는 하락종목이 많이 발생하고 있고, 신고가 보다는 신저가 종목들이 계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현시점에서는 종목 보유를 스윙투자처럼 길게 잡기 보다는 단타처럼 짧게 치고 빠지는 전략이 유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 분석 일봉] 


차트에 나와 있듯 현재의 구간은 투매가 나올 수 있는 구간에 위치해 있습니다. 아래의 추세선이나 가격에서 지지를 받지 못한다면 큰 하락이 나올 수 있다는 것이죠. 


잠깐 주식심리에 대해 말씀을 드리자면 투매는 지지할 것 같았던 지지선에서 반등이 나오지 않고 주가가 떨어진다면 손절이 나오게 되어 있습니다. 물론 여유가 있으신 분들이라면 존버로 버터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마지 못해 던질 수 밖에 없다면 팔고 나와야 하는 상황이 되는 것이죠. 




그리고 시스템 매도나 신용반대매매 등 다양한 물량들이 쏟아져 나올 수 있습니다. 때문에 현재의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의 지점은 꼭 지켜내야 하는 구간이라는 것이죠. 


만약 지켜내지 못한다면 차트는 어떻게 변하게 될까요? 아래 우리나라 현재 코스피 차트를 삼성바이오로직스와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코스피 일봉]


코스피는 현재의 구간에서 반등이 나올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캔들의 위치가 2017년 상승이 시작된 지점까지 내려왔기 때문에 어느정도는 반등이 가능할 것이라는 개인적인 생각이 있습니다. 



반등이 나올때 삼성바이오로직스도 함께 반등이 나왔으면 좋으련만 그렇지 못한 차트의 그림이 그려질까봐 걱정이 되네요. 


[삼성바이오로직스 주봉]


주봉의 캔들이 장대음봉으로 내려오고 있고 거래량도 함께 붙으면서 하락을 가속화 시키는 모습입니다. 이번주 캔들의 모양에 따라서 다음주 캔들의 방향이 정해질듯 하네요. 


내일 하루남은 거래에서 일봉상 장대양봉을 뽑아내길 기대해야 겠네요. 


[삼성바이오로직스 재무제표] 


이번 3분기 영업이익은 102억원으로 결정이 되었는데 계속해서 이익이 줄어들고 있네요. 



"삼성바이오로직스 적자전환" 이라는 기사가 나오지 않기를 바라며 분석을 마칠까 합니다. 모쪼록 하락장에서 모두 살아 남으시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