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큐리 승일 주가 상승 이유?

머큐리 승일 주가 상승 이유? 


안녕하세요. 주군입니다. 이번에 보실 종목은 머큐리(100590)와 승일(049830) 코스닥 종목 입니다. 두 종목 모두 오늘 상한가를 기록했고, 상한가 이유는 특별한 재료가 없습니다. 



그리고 오늘 상한가 종목은 포비스티앤씨와 아이엠텍이 상한가를 기록했으며, 이유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를 참조해 보세요. 




그럼 차트를 보면서 두 종목에 대한 분석을 간략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머큐리 주가 전망 및 분석] 


머큐리는 정보통신장비(AP, 광케이블, 교환/위성장비 등)를 개발, 생산, 판매하며 국내 3대 통신사업자(KT, SKB, LGU+)를 대상으로 가정 내 단말장비의 제조, 공급을 주요사업으로 영위중임. 통신용 광케이블을 유럽, 아프리카 등 해외시장에도 지속 판매 중이며 기존 유선전화 교환기를 IP화한 TDXAGW 및 군위성통신장비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2018년 증권신고서 제출일 기준 국내 3대 통신사업자에게 WiFi AP를 공급하는 유일한 사업자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아직 상장한지 며칠지나지 않아서 차트로 분석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주가의 방향을 정확하게 분석하기 위해서는 분봉으로 분석을 해서 진입시점을 노려 보시기 바랍니다. 



[머큐리 실적 재무제표] 


2018년 3분기 IFRS 비교재무제표 기준 전년동기비 매출액 3.94% 증가, 영업이익 20.24% 증가, 당기순이익 64.76% 증가했습니다. 


기존 4G에서 5G 네트워크로 진화가 예상됨에 따라 5G 네트워크에 적합한 AP, ONT, 유선 게이트웨이 모뎀, 통합단말, AI스피커 등의 단말장비의 개발을 진행중에 있으며, 해군이동위성통신시스템이 향후 건조되는 함정에 탑재될 예정이며 해군 함정의 항행 특성상 위성통신 설비는 지속 성장이 예상되고 있는 종목입니다.



[승일 주가 전망 및 분석] 



승일이 영위하고 있는 주요 사업은 제관업이며, 에어졸관과 일반관을 주요 사업부문으로 하는 업체임. 에어졸 부문은 관계사인 태양산업과 더불어 국내 시장점유율 60% 내외 수준으로 국내 1위의 위치를 고수하고 있습니다. 

생산규모, 품질, 기술 등 모든 면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내수는 물론 수출 실적도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고 일반관 부문은 우성제관을 합병하여 현재 식품용캔부터 공업용캔까지 일반관의 모든 제품군을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차트를 보시면 현재 바닥 확인 패턴인 W자 패턴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평선의 저항이 걸림돌이 되지만 거래량이 어느정도 받혀주기 때문에 1~2일정도 조정을 보이고 상승할 수 있는 패턴입니다. 



[승일 실적 재무제표] 



승일은 영업이익 43.2억원을 기록. 주요제품은 휴대용 부탄가스인 연료관, 에어졸관 및 대형 고추장, 쌈장 캔, 페인트, 윤활유캔, 참기름 식음료를 담는 일반관 등이며, 에어졸 부문은 국내 시장점유율 60% 내외로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에어졸 부문은 매출의 70%정도를 담당하고 있으며, 2015년 1월 음성지역에 동종업계 최초로 CGMP 인증을 받은 에어졸 완제품 제조공장을 완공한 바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