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금속우, 서울식품우 품절주 급등

태양금속우, 서울식품우 품절주 급등 



반갑습니다. 오직 차트로만 주식의 현재 상황과 앞으로의 방향을 약간 예측하고 있는 주군 인사드립니다. 이번에 보실 종목들은 태양금속우(004105), 서울식품우(004415) 거래소 품절주 종목들입니다. 


두 종목 이외에도 오늘 상한가를 기록한 종목인 진흥기업우B와 한일홀딩스는 아래 내용을 참조하세요. 




요즘 품절주로 불리고 있는 우선주들의 상승이 눈에 띄게 많아지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최근 이낙연 테마로 분류되며 급등을 이어가고 있는 남선알미우가 있죠. 


남선알미우 상한가 - 주가 분석



차트를 잘만 분석하고 진입을 한다면 단기간에 많은 수익률을 올릴 수 있기도 하지만 반면, 위험성은 항상 존재한다는 것을 간과해서는 안됩니다. 


진입을 하실 때 자신만의 원칙 두세가지 정도를 정해서 그에 부합한 차트가 그려질때만 매수를 하시고, 손절은 꼭 정해서 큰 손실로 이어지는 일이 없게 주의를 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우선주 중에서 상한가를 기록한 두 종목 차트를 보면서 간략한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태양금속우 주가 일봉] 


태양금속우 주식은 위에 차트에 표시를 해둔 것처럼 저만의 기준으로 정리를 할 수 있겠네요. 우선 세력의 매집 흔적을 거래량으로 파악을 할 수 있으며, 이번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전고점 돌파를 해두었다는 것이 관점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장기이평선들이 옆으로 누워 있다는 것은 매집단가가 이평선과 비슷한 가격에 있다는 것으로 저는 판단합니다. 그 가격대를 지금 현재 거래량을 동반해서 돌파를 시켰다는 것은 이제 상승을 시작하겠다는 신호로 보아도 좋을 것 같네요. 


저의 개인적인 생각은 이렇지만 여러분들의 생각은 다를 수 있으니 자신만의 기준으로도 판단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서울식품우 주가 일봉] 


서울식품우 주식은 차트를 보시는 것처럼 지금 가격대는 저항이 될 수 있는 가격대 입니다. 장기이평선들이 역배열에 들어서 있고 이미 큰 상승을 하고난 후이기 때문에 위에 대기하고 있는 매도세가 상당할 것으로 보입니다. 


거래량을 동반해서 전고점을 뚫어두긴 했으나 큰 상승은 어려울 것으로 판단이 되네요. 제가 보기에는 서울식품우 보다는 태양금속우가 더 좋아 보이는 패턴인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자신만의 기준을 적용해 보시고 판단을 해보시기 바랄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