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날 주가 - 전자결제 관련주

차트분석|2018. 12. 9. 23:11

다날 주가 - 전자결제 관련주


안녕하세요. 주식차트로 주가의 방향을 약간은 예측해보고 공부도 하고 있는 주군입니다. 이번에 보실 종목은 다날(064260) 코스닥 종목입니다. 


다날은 1997년에 설립된 휴대폰결제서비스 업체로 경쟁사인 KG모빌리언스와 함께 국내 시장의 90% 이상을 점유하고 있습니다. 



동사의 사업모델은 온라인콘텐츠를 구매하거나, 전자상거래를 할 때 휴대폰으로 결제하고, 결제대금이 휴대폰요금에 합산되는 형태로 이루어 집니다. 


다날 주주현황 및 기업정보 


최근 바코드 결제 어플리케이션 "바통"을 개발하여 서비스 하고 있으며, 카카오의 '카카오페이'와 중국 텐센트 그룹의 모바일 메신져 "WeChat"에도 국내 바코드 결제 솔루션 제공중에 있습니다. 



전자결제 관련주 - KG모빌리언스, KG이니시스, 다날, NHN한국사이버결제, 나이스정보통신, 한국정보통신 등


그럼 차트를 보면서 간랸하게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날 주가 전망 및 분석] 


다날이 자회사인 미국법인을 영국 기업에 매각한다는 소식에 장 초반 14%까지 급등하며 강세 흐름을 나타냈습니다. 하지만 장마감은 약보합으로 마감을 했습니다. 


다날이 초반에 강한 흐름을 보인것은 자회사인 미국법인의 매각과 거래 상대방과의 협력 기대감 때문에 투자심리를 부추기는 것으로 풀이되고 있습니다. 



실제 다날은 전일 장 마감 후 공시를 통해 다날 미국법인 보유 주식 307만여주 전량을 영국 전자결제기업인 보쿠에 처분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습니다. 처분금액은 약 119억원이며, 이와 함께 보쿠의 주식 약 129만주를 264억원에 취득하기로 결정한 바 있습니다. 


[다날 주가] 


차트를 보시면 거래량이 터져 주었지만 이평선(120일선)을 저항 받으면서 장대음봉으로 마감을 했습니다. 그리고 위에 추세선은 그어놓지 않았지만 대충 보아도 추세선 부근에서도 저항을 받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지금의 거래량이 진정한 거래로 거듭나려면 아래 그어놓은 두 지지선을 이탈해서는 안됩니다. 이탈하지 않고 약간의 조정 후 다시 장대음봉의 캔들 고점을 뚫는 다면 차트의 흐름이 바뀔 수 있습니다. 



이탈하게 된다면 다시 가던 추세대로 하락을 이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다날 주가 주봉] 


주봉으로 크게 보시면 장기적인 박스권을 하락이탈 한 모습입니다. 급하게 끌어 올려서 박스권 안으로 다시 원위치 시켜두긴 했지만 불안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상승을 하더라도 위에 이평선 수렴에서 하락으로 틀었기 때문에 이평선 밀집 부군에서는 저항을 받을 가능성이 큽니다. 만약 다날을 지금 시점에서 매수를 하신 분들이 계시다면 저항선 부근에서는 분할로 매도를 하는 전략을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날 실적 재무제표] 


다날의 2018년도 2분기 연결기준 누적 매출액은 1,017.7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32.6% 증했고 판관비가 전년동기 대비 36.4% 증가한 961.2억원을 기록하며 비용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10.2% 감소한 56.6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에 당기순이익 또한 전년동기 대비 52.1% 감소한 30.8억원을 기록했으며, 최근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 도입이 늘어나고 있기에 동사의 실적 개선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