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농 주가 - 남북 비료 관련주 대장주 될까?

차트분석/테마주|2018. 10. 23. 10:39

경농 주가 - 남북 비료 관련주 대장주 될까? 



안녕하세요. 주식을 나름의 해석으로 분석하고 공부도 하고 있는 주군 인사드립니다. 이번에 보실 종목은 경농(002100) 거래소 종목입니다. 


남북이 소나무 재선충병을 비롯해 산림병 해충방제작업을 함께 진행하기로 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농약과 비료 테마주들이 현재 강한 상승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상승률이 좋은 경농 주식에 대해 간략히 분석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경농 주가 분석 일봉] 


먼저 차트를 보시면 지지라인을 동그라미로 표시해 두었습니다. 우리나라 증시가 하락을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경농은 현재 지지라인들을 지켜주면서 주가의 하락을 막고 있습니다. 



이번의 상승도 아주 적절하게 지지를 받고 난 이후에 상승을 하고 있죠. 물론 대북 비료 관련주로 유명한 종목이기 때문에 이번 남북이 함께하는 방제작업이 큰 재료가 된 것 같습니다. 



그리고 비료 관련주식 중에서도 가장 큰 상승을 보여주고 있기에 남북 비료테마 대장주로 보아도 무리가 없을 것으로 보이네요. 9시 38분에 상한가를 말아 올리고 유지를 하나 했는데 지금은 가격이 풀리면서 고점 부근에서 횡보를 하고 있습니다. 


[경농 주봉] 


주봉에서도 이 종목이 지지를 받고 있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볼린져밴드 하단과 60주선을 지지 받으며 상승을 예견하고 있네요. 



남북관계가 계속 진전이 된다면 더 큰 상승도 할 수 있지 않을까라는 개인적인 생각을 해보네요. 


[경농 월봉] 


월봉에서의 긴 아랫꼬리가 달린 양봉이 이번달 완성이 된다면 다음의 월봉은 양봉이 될 가능성이 클 것 같네요. 


어디까지나 저의 개인적인 예측이며, 진짜 간다는 것은 아닙니다.... ^^;;; (그렇게 갔으면 좋겠다~ 입니다) 


[경농 재무제표] 

재무상으로는 아무런 문제가 보이지 않네요. 꾸준한 매출과 영업이익이 늘어나고 있는 부분이 좋아 보입니다. 



이번 대북 테마주들은 남북협력이 잘 되어서 장기적인 테마가 되었으면 하는 개인적인 바램이 있네요. 경농에 대한 허접한 분석은 여기까지만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