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시민 관련주 테마주 알아보기

차트분석/테마주|2018. 10. 21. 19:00

유시민 관련주 테마주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주식을 간략하게 저만의 해석으로 분석 하고 있는 주군 인사드립니다. 이번에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유시민 테마주에 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15일 전 보건복지부 장관 유시민이 노무현 재단의 이사장으로 취임했습니다. 그리고 재단 이사장으로 취임으로 인해 유시민 관련주식들도 함께 반응을 보이며 오름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유시민은 취임식에서 글쓰는 사람으로 살아갈 것을 분명히 했고, 임명직 공직이 되거나 공직 선거에 출마하는 일은 없을 것이라는 못을 박아둔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관련된 주식을 들어간다는 것은 개인적으로 다소 위험이 있다고 여겨집니다. 만약 정계진출이 확정되어 진다면 말은 달라지겠지만 현재로서는 단기세력의 진입으로 다시 주가가 하락할 수도 있습니다. 



그럼 유시민 관련주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간략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해양조] 


보해양조는 주류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유시민 이사장이 사외이사로 재직을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만약 테마주가 형성되고 상승 모멤텀이 형성된다면 대장주 역할을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둔 종목이라 할 수 있습니다. 


[창해에탄올] 


창해도 마찬가지 주류와 관련된 회사로 주정 제조를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사료 및 임대업등을 부수적인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유시민 관련주로 부각이 되고 있는 이유는 청해에탄올이 보해양조의 최대주주이기 때문입니다. 



[SG그룹 관련주 - SG&G, SG충방, SG세계물산] 


SG그룹 계열사들은 대표이사가 유시민과 친분이 있다는 이유만으로 주가가 반응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차트를 보시면 감이 오시겠지만 당분간 상승은 어려울 것으로 보이는 SG그룹의 차트입니다. 


현재 시장이 반응을 보인다고 해서 무턱대고 매수를 눌러서는 안됩니다. 주식은 반등후 눌림에서 매수를 하거나 조정후 돌파의 그림일때 매수를 해야 손해가 적습니다. 



파동으로 따지자면 1차파동(상승)후 2차파동(눌림)에서 매수를 고려하거나 3차파동(돌파)에서 매수를 고려하는 것이 좋다는 것이죠. 


파동이 나오는 위치도 어디서 눌림과 돌파가 나오는지가 중요하니 이평선들의 배열도 함께 보시면서 관찰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