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지인트 주가 상한가 분석

유지인트 주가 상한가 분석(fest. 일야) 


안녕하세요. 주식 차트로 종목의 현재 상황을 알아보고 공부도 하고 있는 주군입니다. 이번에 보실 종목은 오늘 상한가를 기록한 유지인트(195990)와 일야(058450) 코스닥 종목들입니다. 



먼저 유지인트는 2004년 설립되었고, 공작기계의 한 분류인 머시닝센터(MCT) 등을 제작하는 금속절삭기계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머시닝센터를 대/중/소형으로 나누었을 경우 소형급을 전문으로 제작 공급하고 있고, 위해유지인트수공유한공사, 유지에셋 주식회사, 유지글로벌, 앨피스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액트가 신규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추가되고 수메르투자조합, 에이센트는 연결 제외되었습니다. 


일야는 휴대폰 부품 제품 및 휴대폰 부품 금형의 제작, 생산사업과 터치패널 제조 판매사업을 주력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2010년 하반기부터 향후 차세대 신규사업으로 정전용량방식 터치 패널 제조 기술사업에 진출하여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에 국책과제로 선정되었으며, 정전용량방식 터치 패널 제조기술 특허출원 완료한 상태입니다. 



향후 모든 전자기기에 폭넓게 사용될 터치윈도우 패널 중 멀티터치의 기능이 있는 정전용량방식 터치윈도우 패널의 수요 크게 증가할 전망입니다.


[유지인트 주가 분석] 


유지인트는 현재 장기적인 하락추세에 놓여 있습니다. 현재 거래량을 뽑아내면서 상한가를 기록했지만 장기 이평선들의 저항과 가겨 저항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동 종목을 장기적으로 보유하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으므로 단기적으로만 대응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유지인트 실적 재무제표]


2018년 상반기 연결기준 동사 매출은 309.9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전년동기 매출인 228.7억원에 비해 35.5% 증가한 금액이며, 2017년 상반기 -30.7억원을 기록했던 영업이익은 2018년 상반기 -21.3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적자는 지속됐으나 매출 증가에 힘입어 손실폭은 줄어들었고, 당기순이익도 흑자전환은 하지 못했으나 손실폭이 줄어들었으며, 전년동기에는 -36억, 2018년 상반기에는 -22.2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일야 주가 분석]


일야도 마찬가지 현재 장기적인 하락추세에 들어서 있습니다. 전고점 저항과 이평선 저항들이 많기 때문에 더 큰 거래량을 뽑아내지 못한다면 상승은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큰 거래량이 터지면서 장기이평인 240일선과 전고점을 돌파 한다면 추세가 전환 될 수 있습니다. 지금 위험한 구간에서 진입하지 마시고 1파동이 나온 후 지지를 확인한 다음 진입을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일야 실적 재무제표] 


일야의 2018년 2분기기준 누적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43.5% 하락한 162.8억원을 기록하였습니다. 


동사는 LG전자의 G시리즈, V시리즈, Q시리즈의 EMS를 제공하고 있는 LG전자 1차 협력사로서 차기 물량이 LG전자 스마트폰 수요와 밀접한 연관이 있습니다. 


해당 매출이 저조함에 따라 동사 부품 매출도 영향을 받는 것으로 보이며 매출 하락으로 인해 전년동기대비 영업이익은 -10억원으로 적자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