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이디 주가 - 예금 담보 해제에 상한가

유아이디 주가 - 예금 담보 해제에 상한가 



안녕하세요. 주식을 저만의 기준으로 분석해보고 공부도 하는 주군 인사드립니다. 날씨가 낮인데도 쌀쌀하네요. 마치 우리나라 증시와 같은 느낌입니다. ㅜ.ㅜ 


이번에 보실 종목은 오늘 상한가를 기록한 유아이디(069330) 코스닥 IT주식 입니다. 동 종목은 어제 계열사에 제공했던 100억원 규모의 예금 담보가 해제 되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상한가를 기록한 것으로 보입니다. 



100억이라는 금액이 실제 자금 유입이 되는 것은 아니지만 그만큼 가용 현금이 늘어난 효과를 볼 수 있고 재무지표의 개선도 기대할 수 있는 부분이 긍정적으로 작용한것 같습니다. 


[유아이디 주가 분석 일봉] 


먼저 일봉 차트를 보시면 주구장창 하락을 하고 있는 차트입니다. 2016년 9월에 강한 상승을 보이고 계속적인 하락을 하고 있네요. 유아이디도 보시면 상승이 나왔던 구간에서 반등이 나온다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거의 3,000원 부근에서 반등이 나왔죠. 





위 종목들도 마찬가지 저점에서 반등이 어제 나왔는데 같이 상한가를 기록한 종목들입니다. 유아이디를 보시면 대충 감이 오시겠지만 이후 주가는 계속적인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물론 모두 이렇게 전환이 된다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확률상 높다는 것이니 참고를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유아이디 주봉] 


주봉을 보아도 마찬가지죠? 표시를 해두었는데 일봉보다 큰 추세후에 강한 반등이 나왔네요. 저렇게 반등이 나오는 이유는 세력의 물량이 아직 남아있기 때문에 나머지 물량을 정리하기 위한 반등이라 저는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지금의 상황은 남은 물량은 거의 없다고 봐도 되는 시점입니다. 세력은 거의 보면 적게는 1년 많게는 3년 정도 물량매집을 해서 자신들이 주가를 컨트럴 할 수 있는 물량이 되면 주가를 끌어 올리기 시작합니다. 


반대로 물량이 없으면 개인들의 힘으론 주가를 끌어 올리기가 어려우므로 하락이 나오게 되는 것이죠. 지금의 유아이디가 딱 그런시점에 와있는듯 합니다. 


[유아이디 재무제표] 


뭐 재무는 볼것도 없네요. 세력주로 아주 적합한 종목이었던것 같습니다. 



우리나라 증시도 하락장이고 세력주도 물량을 다 털어냈고 이제 남은건 하락이 유리한 조건이 되었네요. 고로 이종목을 매수한다는 것은 상한가를 갔다고 해도 위험하다 할 수 있습니다. 


잘못하면 상장폐지도 될 수 있으니 손대지 않는것이 상책인것 같아요.(저의 생각이니 참고만 하시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