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 수소차 관련주 전망은 어떨까?

차트분석/테마주|2018. 10. 15. 14:08

전기 수소차 관련주 전망은 어떨까?



안녕하세요. 주군 인사드립니다. 직장인들이 싫어하는 월요일이네요. 주말 후유증으로 일하기 싫어 하시는 분들 많으시겠네요. 저는 그래도 날씨가 좋아서 기분은 좋네요 ^^; 


이번에 알아볼 종목들은 전기 수소차 관련주 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현대자동차의 넥쏘 수소차 시승을 했다는 소식이 들리면서 관련주들이 들썩이고 있습니다. 



그럼 현재 수소차 관련주들의 주가 위치를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순서로는 유니크, 엔케이, 평화홀딩스, 시노펙스, 일진다이아, 뉴로스 순서로 나열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유니크(011320) 자동차부품 제조 및 판매를 하는 회사입니다. 


[유니크 주가 일봉] 



일봉으로 분석을 하자면 지금은 하락추세입니다. 하락이 멈춘다는 근거를 가지기 위해서는 우선 전고가인 5,590원을 돌파해야 하락이 멈추었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잠씨 들썩이고는 있지만 명확히 상승이라는 근거가 보이지가 않네요. 


[엔케이 주가 일봉] 



엔케이도 마찬가지 1,700원선은 뚫어두어야 하락이 멈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평화홀딩스 주가 일봉] 



평화홀딩스는 앞전에 강한 상승이 한번 나왔습니다. 하지만 주가를 계속 밀어내면서 힘없이 무너지는 모습을 보였네요. 전 고가인 5,940원을 다시 넘어선다면 상승파동이 다시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시노펙스 주가 일봉] 



시노펙스도 9월 17일 상한가 근처까지 갔다가 밀린 모습입니다. 마찬가지 4,010원선을 넘지 못한다면 상승은 힘들다 볼 수 있습니다. 


[일진다이아 주가 일봉] 



일진다이아는 이제 막 하락을 준비하는 시점에 와있습니다. 이번주 나 다음주 초까지 25,000원 부근까지 주가를 끌어 올리지 못하면 추가적인 하락은 배제할 수 없는 자리입니다. 



[뉴로스 주가 일봉] 



뉴로스는 전체 종목 중에서 가장 하락이 두드러지는 종목이네요. 이 종목은 다시 부활하려면 시간이 꽤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하락이 워낙 세게 나오다보니 그만큼 끌어 올리는 힘이 약할 수 밖에 없는 자리로 판단되네요. 


전기수소차 관련주를 살펴보았는데 전체적인 흐름은 하락입니다. 종목들 중에서 그나마 제일 양호한 종목은 평화홀딩스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