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셀 경영진 주식 장내매수 이유는?

러셀 경연진 주식 장내매수 이유는? 



안녕하세요. 주식 차트를 보면서 종목에 대한 분석을 하고 저 또한 공부를 위해 포스팅 하고 있는 주군 인사드립니다. 이번에 보실 종목은 러셀(217500) 코스닥 종목입니다. 


러셀은 반도체 중고장비 리퍼비시, 장비 및 공정 개조, 이동설치 사업과 반도체 디스플레이, LED 산업용 원재료 생산업체들의 생산 자동화 설비를 설계하는 사업등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러셀 경영진이 주식을 장내매수한 이유는 최근 주가가 과하게 하락했다는 판단하에 매수를 했다고 합니다. 주주가치 제고 차원에서 추가로 매입을 했다고 하니 회사를 지키려는 의도가 보이는 부분이네요. 


그럼 차트를 보면 간략하게 분석해 보겠습니다. 


[러셀 주가 전망 및 분석] 


차트를 보시면 올해 초 저점일 이탈하면서 매수세가 등장을 했지만 이후 주가는 추가 매수세가 없어 폭락을 했습니다. 코스피와 코스닥의 급락이 러셀에게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이네요. 



폭락을 할 때 거래량 없이 폭락을 시키고 저가에서 경영진의 매수세가 들어 왔다? 뭔가 수상한 부분이 아닐 수 없습니다. 차후 주가의 방향을 예측하는 것은 아니지만 단기적인 상승은 나오지 않을까 생각하네요. 



그래도 아직은 하락추세기 때문에 확인 과정이 필요합니다. 최소 하락추세선은 돌파를 해야 바닥이라는 근거가 될 수 있으니 추세선 돌파를 확인 하시고 다음으로 60일선이나 120일선 지지를 하는지 관찰이 필요하겠네요. 


그런 과정을 거치려면 가격조정과 기간조정이 필요하겠죠? 혹시나 계속적인 매수세가 유입이 된다면 단기간에도 조정이 나오고 상승을 할 수 있는 패턴이 만들어 질 수 있으니 이후 주가를 지켜봐야 겠네요. 




중요한 것은 지금은 저의 기준으로 매수의 시기는 아니라는 것입니다. 오로지 저의 기준으로요.. ^^; 


[러셀 주봉] 


주봉으로 크게보니 올해들어서 파동들이 나오기 시작했네요. 그전에는 움직임이 거의 없는 종목이네요. 어찌되었건 지금은 하락파동에 속해 있습니다. 


1차 상승파동이 나오고 2차, 3차 파동이 나올때까지 기다림이 필요한 종목 같습니다. 


[러셀 재무제표] 


재무상으로는 별다른 문제가 보이지 않네요. 



러셀 경영진의 주식 매수가 동 종목에 어떤 영향을 가져올지 지켜만 봐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