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셈 에스엔피월드 주가 상승 이유는?

테라셈 에스엔피월드 주가 상승 이유는? 



안녕하세요. 주식차트를 보면서 분석 및 공부를 하고 있는 주군입니다. 이번에 보실 종목은 테라셈(182690), 에스엔피월드(263920) 코스닥 종목들입니다. 


두 종목 모두 오늘 상승을 했는데 특별한 이유없이 상한가를 기록했네요. 


테라셈은 보안 및 자동차용 카메라 모듈에 사용되는 이미지센서 패킹을 주력으로 영위하는 기업이며, 에스엔피월드는 화장품 필수부자재인 퍼프, 메이크업 스펀지, 용기 제조와 판매, 수출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먼저 두 종목의 차트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테라셈 주가 분석 및 전망] 


테라셈은 지지를 보여주었던 지지선이 이탈되면서 실망매물 및 손절매물이 나온 것으로 보입니다. 심리적으로 반등할 자리에서 반등이 나오지 않으면 투매가 나오는 경우가 많죠. 


그리고 동 종목은 이제까지 그렇다할 상승도 보여주지 않았던 종목입니다. 거래량을 분석해보면 세력들도 작업을 하고 있지 않는 것으로 판단이 되네요. 



이번에 나온 상한가가 테라셈의 터닝포인트가 될지는 좀 더 지켜봐야 할듯 합니다. 최소 240일선 위에 주가를 올려놓는다면 관심을 가질만 하겠네요. 


[테라셈 재무제표] 


테라셈은 재무적으로도 무척 좋지가 않네요. 이런 종목은 그냥 아예 손을대지 않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괜히 손댓다가 물리면 상장폐지의 길로 안내할 것 같은 느낌이네요. 


무쪼록 조심해야 할 종목인듯 합니다. 


[에스엔피월드 분석 및 전망] 


에스엔피월드도 마찬가지 의미있는 지지라인을 이탈하면서 폭락까지는 아니지만 하락이 나왔습니다. 여기서 주목할만한 부분은 하락시 거래량이 없다는 것이네요. 


거래량없이 지지 이탈을 시키는 이유는 마지막 물량까지 세력이 가져가겠다는 의도입니다. 근데 지금 패턴은 꼭 그렇다고도 할 수 없는게 거래량이 너무 없는 것이 세력의 매집과는 크게 상관이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다른 예측을 해보면 세력이 더 낮은 가격에 물량을 확보하기 위한 작업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드네요. 에스엔피월드는 아직 세력들이 물량을 털지않고 매집을 하고 있는 차트의 그림입니다. 


8천원대 돌파와 지지가 확인 된다면 매수를 고려해도 괜찮을 종목으로 보이네요. 


[에스엔피월드 재무제표] 


에스엔피월드는 투자도 계속하고 있고 영업이익도 조금씩 늘어나는 부분이 좋아 보입니다. 테라셈을 사는 것 보다는 에스엔피월드를 사는 것이 더 유리할 듯 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