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디소프트, 큐에스아이, KD건설 주가 급등 이유는?

핸디소프트, 큐에스아이, KD건설 주가 급등 이유는? 



안녕하세요. 오늘 비가 모처럼 많이 내리고 있는 날이네요. 저는 차트를 보고 주식의 현재 상황을 파악하고 앞으로의 방향도 약간 예측도 해보면서 공부도 겸하고 있는 주군입니다. 


이번에 보실 종목들은 핸디소프트(220180), 큐에스아이(066310), KD건설(044180) 코스닥 기업들입니다. 먼저 동 종목들은 오늘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상한가를 기록한 이유는 특별한 것이 없습니다. 동 종목들이 무엇을 하는 회사이고 오늘 상한가를 기록했는지 차트를 보면서 간략하게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핸디소프트 주가] 


핸디소프트는 다산에스엠씨에 피합병된 기업으로 2011년 코스닥 상장폐지 후 물적분할을 통해 자원개발업을 하는 핸디소프트홀딩스와 SW사업을 하는 핸디소프트로 분할되어 신설된 기업입니다. 


코스넥에 상장이 되어 있었으나 기업가치 제공와 원활한 자금조달, 유동성 확보를 위해 코스닥으로 이전 상장에 성공한 종목입니다. 차트의 특징으로 보아도 낙폭과대로 인한 반등 이외 특별한 점이 보이지 않네요. 


[핸디소프트 재무제표] 


재무적으로는 적자지속이란 단어가 눈에 띕니다. 매출액은 그나마 유지를 하고 있지만 다른 부분에서 마이너스가 많은 것으로 보아 기업의 실적이 받혀주지 못하는듯 합니다. 




[큐에스아이 주가] 


큐에스아이는 반도체 레이저, 광반도체 관련 제품 등의 제조와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핸디소프트와 마찬가지로 낙폭과대로 인한 반등으로 보입니다. 


두 종목다 비슷한 패턴을 보이는 것으로 보아 앞으로의 주가 패턴도 비슷할 것으로 보이네요. 궂이 따진다면 코스닥 현재 일봉과 비슷하게 가면서 하락도 심하게 나오고 반등 또한 강하게 나오는 듯 하네요. 


[큐에스아이 재무제표] 


재무상으로는 별문제가 없어 보이지만 전년과 비교했을시 올해의 매출과 영업이익 등 여러가지가 좋지 않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단기투자는 가능할 것으로 보이나 장기투자는 배제를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KD건설 주가] 


KD건설은 플라스틱 사출금형의 틀이 되는 몰드베이스 생산업과, 주거용 오피스텔 및 상가 등의 건설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2015년 3월에 국제디아이에서 케이디건설로 상호를 변경한 이력이 있습니다. 



현재 대주주는 국제실업이고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위해성진금형유한공사, 디와이, 시재도시개발, 재영실업, 알티전자, 이아이에스 등 총 6개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 KD건설 투자주의환기종목으로 지정이 되어 있네요. 동전주답게 거래량도 어마어마 하네요. 


[KD건설 재무제표]


재무는 딱 보아도 좋지 않은 모습입니다. 동 종목은 저의 개인적인 생각은 유동성이 풍부할때 단타로만 접근하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즉, 단타는 가능하지만 장타는 비추 입니다. 


위에 세 종목 모두 오늘 상한가를 기록하는 모습을 보이긴 했지만 모두 역배열 구간에 있습니다. 주가가 상승을 하더라도 역배열에서는 단기상승으로 그치는 경우가 많으니 최대 보유를 하더라도 2~3일까지만 보유하고 종목 정리를 하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저의 개인적이고 주관적인 생각이지만 대체로 역배열에서 상한가가 나오면 상승으로 이어지는 경우는 드물다고 생각합니다. 부디 조심해서 투자에 임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