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신테크 주가 - 자동차 부품 관련주

화신테크 주가 - 자동차 부품 관련주 



반갑습니다. 주식 차트로 주가를 분석하고 나름의 방향성도 보면서 공부를 하고 있는 주군입니다. 이번에 보실 종목은 화신테크(086250) 코스닥 기업입니다. 


화신테크는 차제용 프레스금형 생산을 주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축적된 기술력과 경쟁력을 바탕으로 특수금형 제조와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현재 현대자동차 및 국내 자동차 메이커에 차체용 프레스 1차 협력업체 이기도 합니다. 



자동차 부품 관련주로 분류할 수 있으며, 테슬라 전기차에 금형을 제공하고 있어 전기차 테마주로 분류할 수 있는 종목입니다. 


화신테크의 최근 소식을 보면 10월 초에 운영자금 목적으로 200억원 전환사채를 발행 했다는 소식에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그리고 얼마후 최대주주 지분매각 추진설이 나오면서 다시 상승 했으며, 이후 베트남 자동차 판매업체와 금형수주 계약을 체결 했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현재까지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우선 화신테크 차트를 보면서 간략한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화신테크 주가 전망 및 분석] 


화신테크의 차트를 보고 있으면 정확한 지지와 반등을 보여주는 종목이란 생각이 듭니다. 현재의 주가 위치가 고점이긴 하지만 저는 조정이 끝나면 더 상승이 나올 것으로 판단이 되네요. 


파동상으로 보면 아직 3파동이 진행중인 모습인데 거래량이 크게 터지지 않는 것으로 보아 상승이 더 남은 것으로 보이네요.(오로지 저의 개인적이고 주관적인 생각임.)



화신테크처럼 지지를 정확하고 이쁘게 차트에 그리는 종목들은 매수와 손절의 근거를 정확하게 설정하고 진입할 수 있기 때문에 제가 좋아하는 패턴의 차트이기도 합니다. 



위에 표시해둔 노란색 매수시점에서 저는 매수를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물론 지나온 차트의 그림이기는 하지만 제가 저 당시에 발견만 했다면 2~3가지 근거를 두고 매수를 했을 것 같네요. 


[화신테크 주가 주봉] 


주봉으로 크게 보면 아직 상장 하던날의 최고점인 8,120원까지 주가를 끌어 올리진 않았습니다. 지금 화신테크가 조정을 보이는 것도 위에 있는 물량을 소화하기 위한 조정으로 생각이 됩니다. 


2006년 상장 후 기록한 최고가에 물려있는 분들은 현재 거의 없겠지만.. ^^; 




[화신테크 재무제표] 


자동차 관련주인 화신테크는 재무상으로는 썩 좋지가 않습니다. 항상 말씀드리지만 저는 재무를 그다지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차트에 표현되는 대로 대응하는 것이 제가 생각하는 주식 매매입니다. 


위에 표시해둔 매수시점을 잘 보시고 다른 종목들 중에서 똑 같은 그림이 차트에 보인다면 손절을 정하시고 돌파시 매수~ 지지선 깨면 매도~ 단순하게 대응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