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경협 철도 수혜주 서암기계공업 주가

차트분석/테마주|2018. 12. 5. 00:49

남북경협 철도 수혜주 서암기계공업 주가 


안녕하세요. 주군인사드립니다. 


이번에 보실 종목은 서암기계공업(100660) 코스닥 종목입니다. 



서암기계공업은 1978년 설립된 공작기계 전문 회사로서 기어, 척, 실린더, 커빅커플링 등 공작기계에 사용되는 부품을 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서암기계공업 주주현황 및 기업정보 

서암은 화천기계, 화천기공 등과 함께 화천기계그룹에 속합니다. 


2004년이후 선박용엔진 기어, 풍력발전용 기어, 터보컴프레셔 기어 등으로 비공작기계 부품군을 확대중에 있고, 터보컴프레셔 분야는 독점적 지위 유지를 하고 있으며, 화천기공, 화천기계 뿐만 아니라 두산인프라코아, 현대위아, 삼성테크윈 등 국내 주요 공작기계 업체를 모두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그럼 차트와 함께 종목 정보를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암기계공업 주가 전망 및 분석] 


북한이 남한에 고속철 건설을 요청했다는 소식에 철도차량용 기어 동력전달장치를 국내 최초 국산화에 성공하여 현대로템에 공급하고 있는 서암기계공업이 수혜주로 부각되며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철도 사용 비중이 높은 북한이 고속철도에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 여러 경로를 통해 우리 측에 고속철도 건설 지원을 요청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현재 진행 중인 남북철도 연결 공동조사 이후 자세한 논의가 이루어지면 좀 더 구체적인 방안이 나올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지난 1차 남북정상회담 시에도 우리 측은 북한의 기존 철로를 개보수 하는 것으로 제안했지만 북측은 고속철도를 깔아줄 것을 요청하였으며 높은 수준의 현대화라는 문구로 합의된 바 있습니다.



언론에서는 정부에서 고속철도가 논의된 바 없다고 밝혔지만 관련 소식통들은 북한 고속철도에 대해 정부가 타당성 검토를 진행했다고 덧붙였으며 경의선과 동해선에 대한 철도공동조사가 마무리 되는 대로 철도 협력 방안을 북측과 논의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습니다.



향후 북한 고속철도 건설 문제는 북한의 비핵화와 대북제재 해제가 가시화되는 시점부터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서암기계공업 주가] 


현재 동 종목은 매수세가 유입된 상황입니다. 남북철도 수혜주로 부각이 되면서 매수세가 유입이 되었고, 전고점 돌파를 앞두고 있습니다. 


지금의 호재로 보아 충분히 전고점 돌파는 가능할 것으로 보이네요. 




[서암기계공업 실적 재무제표] 


서암기계공업의 2018년 반기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7.3% 증가한 208.9억원을 기록하며 양호한 모습을 보임. 원가율 하락 및 판관비 절감 노력 영향으로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15.6% 증가한 15억원 시현하고 있습니다. 


주문생산에 의존하는 수주형 산업으로 경기 의존적이나 제품의 기계적 기능적 향상에 따라 수입에 의존하던 품목의 국산화 지속 시도중이며, 전량 수입품에 의존하던 철도차량 동력 전달장치용 기어 국산화 완료되어 향후 매출증대 기대되고 있는 종목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