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지티 넷게임즈 주가(넥슨 매각)

넥슨지티 넷게임즈 주가(넥슨 매각) 


안녕하세요. 주식 차트를 보고 주가의 현재 위치와 앞으로의 방향성을 약간 예측해보며 공부하는 주군입니다. 오늘 보실 종목은 넥슨지티(041140)와 넷게임즈(225570) 코스닥 종목들 입니다. 


두 종목은 오늘 게임개발사 넥슨의 매각 소식이 전해지면서 넥슨의 자회사인 넥슨지티와 넷게임즈의 주가가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넥슨지티와 넷게임즈의 주가 상승은 모기업인 NXC가 인수합병(M&A) 시장에 매물로 나와 중국 기업으로 인수될 수 있다는 전망에 따른 것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넥슨의 10여개 계열사는 넥슨코리아, 넥슨코리아는 넥슨(일본법인), 넥슨은 NXC의 소유입니다. 


이 지배구조의 최상위에 있는 NXC의 대표이사는 넥슨 창업자 김정주씨입니다. 김씨는 NXC를 M&A 시장에 매물로 내놓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넥슨이 공식적으로 입장을 내놓지 않아 더 지켜봐야겠지만, M&A가 성사되면 외국 게임사의 진입 장벽이 높은 중국으로 서비스를 크게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넥슨지티 주가 전망 및 분석] 


넥슨지티는 국내 최대 온라인 게임 개발사인 넥슨의 자회사로 1993년 11월에 설립되었으며, 2000년 7월에 코스닥시장에 상장한 온라인 게임 개발 및 판매 전문 업체입니다. 


2014년 2월 온라인게임 업체인 넥스토릭과 합병을 실시함.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웰게임즈가 있습니다. 


현재 슈퍼판타지워(S-RPG), 서든어택(FPS) 등을 공급하고 있으며 넥슨코리아에서 퍼블리싱 담당하고 있고. 주요 매출 유형은 퍼블리셔 로열티로 아이템 판매수익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넥슨지티 주가 분석] 


현재 넥슨지티는 거래량을 동반하면서 강한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위에 대기하고 있는 저항대를 돌파해야만 진정한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아직 전 고점까지는 괴리가 있기 때문에 2~3일정도 상승을 더 기록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넥슨 매각이라는 호재가 어떻게 작용할지 유심히 지켜 보며 판단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넥슨지티 실적 재무제표] 


넥슨지티의 연결 기준 2018년 상반기 매출액과 영업손실은 165.9억원, 115.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5.6% 감소하고 적자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당기순손실 118.8억원으로 적자를 지속했고, 동사의 주요게임으로는 온라인게임 서든어택(FPS)과 모바일게임 스페설솔져(FPS), A.x.E(MMORPG)가 있고 서든어택은 동사 연결기준 매출의 약 44.6%를 차지했습니다. 




[넷게임즈 주가 전망 및 분석] 


넷게임즈는 2013년 5월 6일에 설립되었으며 모바일 게임의 개발 및 제작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게임산업 분류에 있어서 플랫폼별로는 모바일게임에 속하고, 게임 장르면에 있어서는 RPG(Role Playing Game)에 속해 있으며, 2017년 말 기준 2개의 상장사(바른손이엔에이, 바른손)와 4개의 비상장사(스튜디오8, 엔투스튜디오, 이브이알스튜디오, 엔엑스게임즈)를 자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넷게임즈 최대주주는 바른손이엔에이로 31.86%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넷게임즈 주가 분석] 


넷게임즈는 넥슨지티보다 현재 주가의 위치가 좋지 않습니다. 하지만 거래량으로 봤을땐 품절주 수준에서 급증을 했기 때문에 매수세가 더 몰릴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이격이 크고 저항대가 넥슨지티보다 더 많은 상황이기 때문에 조심해서 접근할 필요가 있습니다. 주가를 돌리더라도 넥슨지티보다 더 오랜 조정과 기간이 필요해 보이네요. 


[넷게임즈 실적 재무제표] 


넷게임즈의 연결 기준 2018년 상반기 매출액과 영업손실은 156.3억원, 1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37.7% 증가했지만 적자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넷게임즈의 사업 부문별 매출 비중은 모바일 게임 중 2015년 11월 출시한 HIT가 2,500억원 이상(유저결제총액 누적), 2017년 11월 출시한 OVERHIT가 590억원 이상이며, 누적다운로드는 HIT 2000만 이상, OVERHIT 300만 이상을 기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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