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관련주 정리

차트분석/테마주|2019. 1. 12. 13:35

증권시장이 차기 대선주자 관련주 찾기에 나서고 있습니다. 아직 선거까지 3년 이상 남았지만 차기 대선주자 선호도 조사가 발표되면서 때이른 관련주 투자가 이어지고 있는 실정입니다. 


증권시장에서는 황교안 전 총리 관련주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관련주 거래량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황교안 관련주 정리



서연탑메탈 - 김승기 사외이사가 황 전 총리와 성균관대 77학번 동창이라는 이유에서 4일 한 때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서연탑메탈은 지난 6일부터 황 전 총리와 사업상 관련이 없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한창제지 - 황교안 관련주로 분류되면서 최근 4거래일 동안 상승세를 이어가며 신고가를 갈아치웠습니다. 한창제지도 김승한 회장과 황 전 총리가 성균관대 동문은 맞지만 친분관계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한송네오텍 - 스팩 합병 전 동부스팩3호 대표이사 황선국 친인척설로 인해서 황교안 관련주로 부각된 종목입니다. 



황교안 변호사 활동으로 인해 관련주가 된 종목 - 디젠스, 갤럭시아에스엠 


디젠스 - 김병재 사외이사가 황교안 전 총리와 법무법인 태평양 파트너 변호사로 활동


갤럭시아에스엠 - 이후동 사외이사가 황교안 전 총리와 법무법인 태평양 파트너 변호사로 활동



성균관대 출신으로 인해 황교안 관련주로 부각이 된 종목 - 성문전자, 우진플라임, 이엑스티, 인터엠, 국일신동 



성문전자 - 신동열 대표가 성균관대 출신  


우진플라임 - 김인환 대표가 성균관대 출신 


이엑스티 - 송기용 대표이사가 성균관대 출신


인터엠 - 최대주주 조순구씨가 성균관대 출신


국일신동 - 김경룍 대표는 성균관대 출신 



황교안 한국당 입당 관련 내용


황교안 전 국무총리가 전당대회에 출마하기 위해 다음주쯤 한국당에 입당을 한다는 내용입니다. 야권의 차기 대권주자인 황 전 총리가 전대에 도전하면 당권구도도 요동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황교안 전 국무총리는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을 만나 한국당 입당의사를 밝혔고, 고민 끝에 내린 결정이고 당에서 시기와 절차를 결정하는 대로 조만간 입당할 예정이라는 입장을 전했습니다. 



황 전 총리는 다음달로 예정된 전당대회 출마에 대해서는 현재는 입당만을 계획하고 있는 상황이며 당에 들어간 뒤 전당대회 출마 여부를 결정할 것이라고 합니다. 


다만 당내에서는 황 전 총리가 입당 이후 전당대회 출마를 공식화할 것으로 보입니다. 황 전 총리와 가까운 한국당 의원은 황 전 총리가 입당했으니 전대에 출마한다고 봐야 한다는 입장입니다. 



황교안 한국당 입당으로 인해 앞으로 황교안 관련주들이 더 요동을 칠 것으로 보입니다. 관심에 넣어두고 지켜 봐야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