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젠 최대주주변경 앞으로 주가 방향은?

씨티젠 최대주주변경 앞으로 주가 방향은? 



안녕하세요. 주군 인사드립니다. 이번에 보실 종목은 씨티젠(036170) 코스닥 기업입니다. 이 회사는 처음에 자동조정 및 제어장치 사업을 위해 설립이 되었지만 다시 영업목적을 LED패키지 제조 및 판매업으로 전환을 한 회사입니다. 



그리고 이번에 최대주주가 변경된다는 소식이 나오면서 반등을 꾀하던 주가가 5%정도 마이너스를 기록하며 19일 장을 마감한 상황입니다. 


[씨티젠 주가 분석 일봉] 


최대주주의 변경이라는 뉴스가 있지만 저는 뉴스로 매매를 하지 않는다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그리고 현재 씨티젠은 의미있는 파동을 하나 만들어 두었습니다. 


지지라인에서 주가가 이탈하지 않고 단기 이평선들 위로 주가를 위치시켜 두었고, 전고점 또한 돌파를 하면서 1차 파동을 완성시켜 두었다는 것이죠. 



여기서 주가가 빠져버린다면 지지라인을 깨고 이탈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보이며, 다시 상승을 한다면 1차 저항선(박스권)을 돌파할 패턴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거래량만 터져준다면 2차 3차 고점들도 돌파가 가능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물론 저의 개인적인 생각이란 것 참고!!)


[씨티젠 주봉] 


주봉을 크게 보자면 큰 박스권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일봉에서의 3차 고점(거래량이 터진 고점)을 돌파한다면 씨티젠은 대상승이 나올 가능성도 있습니다. 


저도 현재 관심종목에 넣어두고 계속 관찰을 하고 있는 종목이지만 좀더 관망이 필요할 것으로 보이네요. 중요한 것은 저번주 주봉이 장대양봉으로 마감을 했다는 것인데 주봉상 20선위에 안착을 시키지 못한 것이 조금 아쉬운 부분이네요. 



하지만 다음주 갭상승으로 주가가 출발한다면 거의 이 종목은 상승쪽으로 봐도 무리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씨티젠 재무제표] 


재무는 그냥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빨강이 많이 보이지 않는다면 그냥 무난한 정도로만~~ 


현재 제가 계속 관심종목을 올리고 있는데 이렇게 올려드리는 이유는 저도 공부를 하기 위함이고 이 글을 읽는 분들에게도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음 하는 마음에 올려 드리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제가 투자를 권유하는 것은 아니므로 꼭 본인의 판단하에 매매를 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