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에스엠 주가 - 스마트폰 관련주(부품주)

글로벌에스엠 주가 - 스마트폰 관련주(부품주) 



안녕하세요. 주식을 차트로 보면서 분석을 하고 조금은 예측.. 그리고 공부를 하고 있는 주군입니다. 이번에 보실 종목은 글로벌에스엠(900070) 코스닥 종목입니다. 


동 종목은 자회사 및 손자회사들의 각종 전자제품과 기계 등의 체결 부품으로 사용되는 스크류, 샤프트, 스프링 등을 생산하고 전방 전자산업에 공급하는 패스너 기업입니다. 전자기기의 조립 및 고정에 사용되는 초소형, 초정밀 나사인 마이크로 패스너를 생산하고 있는 세계 시장점유율 1위 기업이기도 합니다. 



한가지 소식은 이번에 미국의 글로벌 파스너 전문기업과 협력 계약을 체결해 제품 공급을 위한 1차 양산을 시작한다는 것입니다. 이는 최근에 출시되는 스마트폰 모델에 들어가는 부품으로 후속 모델 출시 등에 따라 수주 물량이 지속적으로 늘어날 전망이라고 합니다. 즉, 스마트폰 부품주라고 할 수 있겠네요. 



그럼 차트를 보면서 간략한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글로벌에스엠 주가 전망 및 분석] 


오늘 상한가를 기록하며 급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여기서 특이한 점은 폭락을 할때 거래량이 없다는 것이죠. 자주 말씀을 드리는 부분인데 거래량 없이 하락을 한다는 것(저의 개인적인 생각)은 개미들의 물량 털기입니다. 


저렇게 하락을 시키면서 개미들에게 손절을 강요하는 패턴이죠. "극도로 공포감을 주는 구간"이라 할 수 있겠네요. 단 며칠만에 1/3토막을 만들어 버리면 겁먹을 수 밖에 없겠죠? 



차트를 좀 크게해서 보면 작년과 올해초 수상한 거래량을 포착할 수 있습니다. 정확하게 확정을 짓는 것은 아니지만 세력의 물량 매집 패턴에서 자주 나오죠. 



저렇게 거래량을 터트리고 주가는 다시 하락 및 횡보를 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글로벌에스엠 주봉] 


그리고 주봉으로 차트를 더 크게 보시면 2014년 말에 추세상승을 시작한 지점에서 강한 반등을 보이고 있네요. 즉 지금의 단가 밑으로는 주가를 하락시키지 않겠다는 세력의 의지(?)를 엿볼 수 있는 부분입니다. 


저렇게 추세가 나온 종목중에서 시작점 근처에서 다시 반등 나오는 종목들은 찾아 보시면 의외로 많습니다. 특히 지금의 하락장에서 자주 볼 수 있는 패턴이기도 합니다. 





앞으로 글로벌에스엠 주식이 상승을 하기 위해서는 위에 있는 매물대를 소화하는 과정을 거쳐야 상승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글로벌에스엠 재무제표] 


재무는 적자전환이 되었다가 다시 흑자전환이 되면서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네요. 


이번 미국과의 협력 계약이 승승장구해서 실적으로 승부하는 종목이 되었으면 하는 개인적인 바램이 있네요. 그리고 위 내용들은 어디까지나 저의 개인적이고 주관적인 내용들이니 그냥 참고사항으로만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