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엔티 - 카메라 모듈 관련주

에이치엔티 - 카메라 모듈 관련주 



안녕하세요. 주식 차트를 보고 주가 분석 및 약간의 전망, 그리고 공부도 함께 하고 있는 주군입니다. 이번에 보실 종목은 에이치엔티(176440) 코스닥 IT부품 관련주식 입니다. 


에이치엔티는 2개의 주요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중국과 베트남에 회사를 두고 있습니다. 주요 생상 제품으로는 카메라 모듈을 생산하고 있고 삼성전자의 스마트폰과 테블릿, 피처폰 등에 채용되고 있습니다. 앞으로 보안과 자동차 등에도 카메라 모듈이 확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화소 카메라 모듈에서 고화소 비중 확대로 사업의 매출이 증가 할 전망이며, 2019년 트리플 카메라 채택 및 전략 거래선의 하드웨어 상향으로 판매 증가가 기대되는 기업입니다. 



그럼 차트를 보면서 간랸한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이치엔티 주가 전망 및 분석] 


카메라 관련주 에이치엔티 상한가 - 오늘 특별한 이유없이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공시도 없었고 호재 또한 없는 종목이라는 것이죠. 그럼 상한가를 가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개인이 상한가로 주가를 끌어 올릴 수 있나요? 개인적으로 저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이렇게 주가를 끌어 올린것은 세력이라는 근거가 될 수 있는 것이죠. 


그리고 하락할 때 보시면 거래량이 없이 전저점을 깨면서 하락을 시켰습니다. 그러고는 매수세 유입.. 어떻게 생각해야 할까요? 저는 세력의 단가작업과 물량확보라는 생각을 합니다. 



앞전의 상한가 분석을 해보면 장대양봉을 만들고 이후 주가는 하락을 하고 있습니다. 상한가를 기록했지만 힘있게 유지하지를 못하는 패턴을 나왔습니다. 


하지만 오늘 기록한 상한가는 빠른 시간에 기록을 했고, 물량확보와 가격조정까지 완료된 시점에 있습니다.(저의 생각) 그리고 한번도 상한가가 풀리지 않고 유지를 했다는 것입니다. 그것도 거래량 적은 상한가로 말이죠. 



이쯤 되면 이 종목은 수상한 부분이 한두가지가 아니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에이치엔티 주봉] 


아직 상장한지 2년밖에 되지 않아서 주봉을 보고 분석할 수 있는 부분은 부족합니다. 하지만 아직 상장이후 그렇다할 상승은 나오지 않았다는 것은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형적인 상승패턴인 W자 패턴이 시작되는 지점이죠. 이런 패턴이 나오면 확률적으로 상승할 확률이 높습니다. 누차 말씀드리지만 주식은 확률에 투자를 하는 것이고 확률 높은 곳에서 투자를 해야 합니다. 




제가 장담할 수 있는 부분은 아니지만 에이치엔티는 전고점까지는 상승을 이어가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목표주가를 말하는 것은 아닙니다. 확률상 높다는 말임... ^^;)


[에이치엔티 재무제표] 


재무상으로는 별 문제가 없어 보입니다. 투자활동을 많이 하고 있다는 것이 눈에 들어 오네요. 


저는 주식을 차트로만 분석을 합니다. 재무는 참고적으로만 본다는 것 알아주셨으면 하네요. 에이치엔티에 대한 분석은 여기까지만 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