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비스 주가 어디까지 갈까?

모비스 주가 어디까지 갈까? 



반갑습니다. 주군 인사 드립니다. 

이번에 보실 종목은 모비스(250060)라는 종목입니다. 우선 모비스는 제가 아주 좋아하는 차트 모습을 갖추었습니다. 상승하기 전에 말이죠. 제가 이 종목을 아는 동생에게 추천을 해주었는데 추천 단가는 2,500원 입니다. 제가 생각하기에는 아주 적절한 시기에 들어갔단 생각을 하는데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한지요? 물론 저도 같이 진입을 한 종목입니다. 


어떤 분들은 너무 고가에 잡았다고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어떤 분들은 엄두를 못내는 자리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저는 높은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이 종목에 대한 그림을 마음속으로 그리고 있었습니다. 차트를 한 번 보시죠. 



모비스 주가 일봉 



일단 제가 진입한 부분을 표시해 두었습니다. 제가 이 종목을 들어간 이유는 바로 지지와 조정의 끝 고점돌파 임박 때문에 이 종목 진입을 하였습니다. 차트를 잘 보시면 진입 후에 고점 돌파를 하고 다시 한 번 전고점 라인 지지를 보여주고 있죠. 제가 별거아닌 분석을 하면서 계속 설명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이후에 주가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모든 차트가 다 이런것은 아니지만 조정과 돌파 지지를 보여준 후 주가는 급등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차트를 보시죠. 



제가 이 종목을 정리한 시점은 아래...



오늘까지 들고있다가 털었으면 더욱더 좋았겠지만... 모든 구간을 다 먹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제가 청산을 하게 된 이유는 바로 거래량에 있습니다. 고점에서 터지는 거래량은 이 종목의 상승이 끝나는 시점이라는 것 어느정도 차트 공부를 하시고 경력이 오래되신 분들은 대부분 알고 있는 부분이죠. 저 또한 그 이유에서 이 종목 청산을 한 것입니다. 



참고로 제가 가장 좋아하는 차트입니다. 위에서 언급을 드렸지만... 이런 종목들을 눈여겨 보세요. 이제 막 상승을 준비하는 종목들 위주로요. 


모비스가 지금 현재 구간에서 어디까지 갈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아직 상승의 힘이 남아 있긴 하지만 우리는 세력이 아니기에 어느정도 수익이 났으면 청산하고 지켜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고점을 형성하고 하락 조정을 줄 때 다시 진입자리를 찾는 것이죠. 이런 종목들 위주로 공부 하시다 보면은 다시 진입할 자리가 어디인지 대충 감이 옵니다. 저는 이제 그 자릴 기다리려고 합니다. 



지금 자리에서 진입하는 것은 아주 위험합니다. 신규 진입을 고려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조정을 기다리시라 당부 드리고 싶네요. 



장 마감후 코스닥시장본부에서 모비스 주가 급등에 대한 조회공시를 요구 했네요. 고로... 조심해야 할 구간이라는 거죠. 그럼 모두 안전투자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