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트웍스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이 주가에 미칠 영향은?

솔트웍스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이 주가에 미칠 영향은? 



안녕하세요. 주군 인사 드립니다. 

오늘 태풍 콩레이가 한반도를 지나면서 피해가 조금씩 늘어나고 있네요. 태풍 예보상에서 보면 그다지 큰 영향이 없을 것 같다 생각했는데 아니었나 봅니다. 무쪼록 피해 입으신 분들은 힘내시고 태풍은 지나 갔으니 빠른 복구 되시기를 바랍니다. 


이번에 알아 볼 주식은 솔트웍스(230980)라는 종목입니다. 솔트웍스는 이번 10월 초에 방위사업청이 가상현실을 기반으로 한 전투훈련을 추진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현재까지 강세를 이어나가고 있는 종목입니다. 앞으로 군훈련을 가상현실로 현장감 있게 훈련이 가능하도록 만들겠다는 취지를 가지고 있는 기업이죠. 



이런 솔트웍스를 국방부가 힘을 실어 주면서 주가는 저점대비 거의 100%가까이 급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행보는 저는 상승으로 보이는데 여러분이 보시기에는 어떤가요? 


현재 저점대비 많이 오르긴 했지만 전 고점을 아직 돌파하지 않은 상황이라 고점 돌파를 한다면 한차례 더 강한 상승이 나오지 않을까 합니다. 물론 어디까지나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요. 


그럼 솔트웍스 주가 일봉을 보시도록 하겠습니다. 



주목해보실 것은 전고점 부근에서 현재 조정중에 있습니다. 그리고 거래량을 보면 그다지 큰 거래량은 보이지 않고 있죠. 원래 큰 상승을 하는 종목은 거래량 없이 상승하는 종목이 가장 좋습니다. 그런 점에서 비춰볼 때 솔트웍스는 아직까지 큰 물량이 나오지 않았기에 상승이 더 유리하다는 것이 저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이번주 마감을 고가놀이를 하면서 마무리 했기 때문에 다음주가 특히 기대되는 종목이네요. 

아래 주봉을 보시면 아주 좋은 양봉으로 마무리를 했습니다. 윗꼬리가 있기는 하지만 하락하지 않겠다는 모습을 보여주는 캔들이기도 하죠. 



아직 우리 군에서 가상현실을 기반으로 한 훈련이 제대로 마련되지 않았고, 앞으로 훈련 자체가 가상으로 이뤄질 가능성도 높기 때문에 장기적인 측면에서 솔트웍스는 충분히 발전을 거듭할 여력이 있는 기업으로 보입니다. 




솔트웍스 재무재표는 나쁘지도 않고 그렇다고 좋지도 않네요. 하지만 앞으로 발전 가능성이 충분 하므로 좋은 쪽으로 생각해야겠죠 ^^? 저도 지금 관심에 두고 지켜보고 있는 종목입니다. 


어디까지나 제 개인적인 생각이라는 것 잊지 마시고 그냥 참고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