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주가 전망 - 실적과 배당이 말해준다

제일기획 주가 전망 - 실적과 배당이 말해준다



안녕하세요. 주군 인사 올립니다. 이제 점점 밤공기가 차가워지는 계절이네요. 잠깐 반팔을 입고 나갔다 왔는데 팔에 닭살이 돋아 버리네요. 슬슬 긴팔을 준비해서 감기 걸리지 않게 건강관리에 힘써야 할 것 같습니다. 


이번에 알아볼 종목은 제일기획(030000) 입니다. 이 종목은 삼성그룹의 계열회사인데 현재 광고업이라는 단일 사업부문으로 구성되어 있는 국내 최고 수준의 광고회사입니다. 말 그대로 광고하나로만 회사를 운영해나가는 곳이죠. 



그리고 실적도 좋고 배당률도 좋아서 장기투자로 가져가기에 딱 좋은 종목이기도 합니다. 


[제일기획 일봉] 



우선 차트를 보시면 올해들어 신고가를 기록했습니다. 즉 전고점을 뚫어 둔 상황이라 주가의 방향은 상방으로 갈 확륙이 더욱더 높아진 것이죠. 제 개인적인 생각은 지금 지점에서 잠시 고가놀이를 하다가 강한 돌파를 하며 주가는 상방으로 올라 갈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지극히 저의 개인적인 생각이니 그냥 참고만 하세요. 



일봉상에 이평선들을 보면 수렴과정을 거쳐서 아름답게 정배열을 만든 모습도 보이네요. 저 개인적으로는 이런 종목들을 좋아합니다. 일봉상에서 240선위에 주가가 위치하며 전고점을 테스트하는 모습(참고) 말이죠. 원래 가는놈이 간다고 이렇게 매집을 거쳐 상승을 준비하는 종목이 우리나라 시장이 하락하더라도 가는 종목입니다. 


[제일기획 주봉] 



주봉상에서도 아주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평선을 보시면 일봉상과 마찬가지로 수렴을 거쳐서 정배열을 완성한 것이 눈에 보이시죠? 이런 종목들은 눈여겨 봐야 합니다. 더욱더 종목이 좋으려면 거래량이 터지지 않으면서 계속 고가를 높여가는 모습을 갖추는 것이죠. 



어떻게 주가가 움직일지는 예측하기 어렵지만 가능성을 상승 70 하락 30 정도는 봐도 괜찮을 듯 합니다. 물론 이 기준에서도 손절은 필수입니다. 손절가를 정한다면 17,600원이 무너지면 손절은 필수로 해야겠죠. 어떤 종목을 진입한다해도 손절을 정하고 진입해야 한다는 것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제일기획 재무재표] 



아주 무난한 모습입니다. 전년에 비해 영업이익이 줄어들고 있긴 하지만 신규사업 진출 같은 위험한 투자는 하지 않기 때문에 회사를 운영해 나가는데는 아무런 문제가 없어 보입니다. 



저의 개인적인 의견은 매수~ 입니다. 단 손절은 반드시 정해두고 들어가야 한다는 것 잊지 마세요. 손절을 하지 않으면 주식에 어쩔 수 없이 돈이 묶여 있어야 합니다. 운이 없으면 상장폐지를 당하는 일도 있기에 꼭 손절은 정해두시고 진입하는 습관을 들여 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