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주가 - 신작 기대로 인한 상승?

차트분석|2018. 10. 14. 22:24

엔씨소프트 주가 - 신작 기대로 인한 상승? 



반갑습니다. 주군 인사올립니다. 주말에 날씨가 따뜻해서 애들이랑 나들이 다녀온다고 이제야 한글자 적네요. 


이번에 살펴볼 종목은 엔씨소프트(036570) 거래소 종목입니다. 엔씨는 12일 신작 출시에 대한 기대감으로 인해 주가가 상승으로 마감했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뉴스로 인한 상승으로 보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어 보이는 부분입니다. 신작이 나온다는 것은 이미 다 알려진 사실이라서 뉴스로 인한 상승은 아닌듯 하네요. 


[엔씨소프트 주가 전망 일봉] 



우선 차트를 보시면 중요한 지점에서 지지를 받은 모습이 눈에 보입니다. 지점을 자세히 보시면 전고점부근 지지와 60일선과 240일선이 같이 모여있는 부분에서 지지를 받았습니다. 



그렇다고 여기서부터 상승한다는 것은 예상할 수 없습니다. 좀 더 정확하게 상승을 예상하려면 주가가 지지를 보인 이후에 전고점 돌파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그래야 지지를 했다가 성립되는 것입니다. 


만약 고점을 돌파하지 못하고 다시 지지선을 이탈하게 된다면 주가는 다시 하락을 보일 수 밖에 없습니다. 


[엔씨소프트 주봉] 



주봉에서 보시면 아직 받혀줄 수 있는 지지선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평선 배열도 상승을 가리키고 있고 주가의 위치도 5일선만 돌파 한다면 다시한번 상승을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신작을 출시한다는 기대감은 그냥 기대감일 뿐입니다. 주가의 방향은 차트에 캔들이 우선 기록되고 이평선이 그 뒤를 따르면 방향성을 이어나갑니다. 


[엔씨소프트 재무재표] 



영업이익은 꾸준히 유지를 하고 있네요. 



종목이 상승을 할것이냐 아니냐는 차트가 다 알려주고 있습니다. 뉴스에 흔들리지 마시고 차트를 읽고 분석할 수 있는 눈을 키우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