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와이 주가 분석 짝궁뎅이, 쌍바닥 패턴?

차트분석|2018. 10. 23. 13:18

디와이 주가 분석 짝궁뎅이, 쌍바닥 패턴? 



반갑습니다. 오늘부터 날씨가 좀 쌀쌀해졌네요. 날씨 정보를 보니 다음주부터는 10도 아래로 내려가던데 슬슬 두툼한 옷들을 준비해야할듯 합니다. 


저는 저의 기준으로 주가를 분석하고 해석하는 주군입니다. 분석이라고 해봤자 앞으로의 위험성과 약간의 방향성만 분석할 뿐이지 그 주식회사의 속사정(뉴스, 정보 등등) 까지는 모릅니다. 



차트를 보고 내가 공부하고 경험한 부분에 대해서 설명할 뿐이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디와이 주가 전망 주봉] 


먼저 디와이(013570)라는 종목은 산업기계, 자동차부품, 지주회사, 유압기기 사업을 하고 있는 기업이며, 크레인 세차기나 골프카 등 관련된 원재료를 취급하는 회사입니다. 


위 차트를 보시면 현재의 구간에서 반등이 나와준다면 짝궁뎅이 패턴이 완성될 수 있는 구간입니다. 오늘 시원하게 상한가를 터치했지만 유지를 하는 모습은 나오지 않아서 조금 아쉬운 부분이네요. 



그래도 아직 반등의 여지는 남아 있으니 오후장에서 어떻게 판가름 날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분봉상에서도 반등을 주고 난 뒤에 하락이 나오고 현재는 횡보를 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아래로 다시 밀려 버린다면 차트의 패턴은 그다지 좋지 않은 모습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상승하여 마감을 한다면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이기도 하지요. 


[디와이 일봉] 


일봉에서도 오늘의 상한가까지 올려준다면 주가를 돌릴 수 있는 구간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주가가 240일선 위로 올라간다는 것은 왠만한 거래 없이는 어려운 일입니다. 



지금 디와이는 적절히 거래량도 터져주고 있기 때문에 오늘 마감만 잘 된다면 상승반전을 기대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하지만 아직까지는 확인이 필요한 시점이니 반등 후 지지의 모습이 그려질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디와이 재무제표] 


디와이는 매출과 영업이익이 꾸준한 튼튼한 회사인것 같네요. 이번 반등이 성공만 한다면 꾸준한 상승을 기대해도 무리가 없을듯 합니다. 물론 위에 말씀드린것처럼 확인(지지)이 필요한 시점이니 단타가 아닌이상 큰 물량을 담는 것은 무리로 보입니다. 




주식이 수급이 붙고 본격적인 상승을 시작하는 것은 주가가 240선위에서 지지를 보이고 다시 상승할때 입니다. 그리고 실적까지 받혀준다면 더할나위 없는 것이죠. 


요것만 잘 기억해 두셨다가 이런 종목이 나오면 매수를 고려해 보시는 것도 좋을듯 하네요 ^^(물론 저의 개인적인 의견이니 참고만 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