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주 테마주 에이치엘비 주가 반등하나?

차트분석/테마주|2018. 10. 12. 14:39

제약바이오주 테마주 에이치엘비 주가 반등하나? 



안녕하세요. 주군입니다. 오늘 전반적으로 어제와의 분위기가 완전 달라져 있습니다. 어제는 폭락의 장이였다면 오늘은 반등의 장의 모습이네요. 



하지만 우리 코스피는 아직 완전한 반등이라고는 보기가 어려운 자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미국증시도 마찬가지 이제 막 하락을 시작하려는 모양세라 쉽게 반등이라고 단정짓기가 어렵습니다. 


[에이치엘비 주가 분석 일봉] 



현재 제약바이오주가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단기적인 상승이 될지 다시 고개를 드는 모습이 될지는 모르지만 그 중에서도 에이치엘비(028300) 코스닥 종목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봉상에서 보시면 현재 20%정도 상승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봉으로 보면 아직 매수의 근거가 보이지 않습니다. 최종적인 20일선이 기다리고 있기 때문에 상승으로 보기에는 어렵다는 것이죠. 


[에이치엘비 30분봉] 



하지만 매수의 근거를 파악 하려면 분봉을 보면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위에 저항을 기다리고 있는 선들이 많이 보이시죠? 그리고 이평선상으로 현재 역배열입니다. 


상승을 하기 위해서는 240선을 돌파시켜 두어야 합니다.(참고로 저는 240선 위 종목을 매매하는 스타일입니다.) 하지만 상한가를 가더라도 240선이 기다리고 있는 모습이죠. 



앞전의 상승하기전의 모습을 박스로 표시해 두었습니다. 최소한 박스처럼 240선 돌파를 시켜야지만 상승이라는 얘기를 할 수 있는 것이죠. 


[에이치엘비 주봉] 



오늘의 주가로 인해서 주봉에서는 긴 아래꼬리가 발생했습니다. 이렇게 되면 다음주가 더 기대가되는 차트가 만들어지겠네요. 저의 의견을 간략히 정리하면.. 


일봉상 20일선 30분봉상 240선 안착후 돌파의 그림이 나오면 상승으로 볼 수 있다..입니다. 


주식은 기다림입니다. 지금당장 오른다고 해서 섣불리 매수를 눌러서는 안됩니다. 매수의 근거가 있어야하고, 손절의 원칙이 있어야 합니다. 이것만 지켜도 주식에서 크게 마이너스는 나지 않습니다. 한마디로 깡통은 차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이죠.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제약 바이오 테마주가 현재 대부분 상승을 하고 있지만 단기적으로 그칠지 다시 상승의 그림을 그릴지는 차트를 보고 파악해 보시기 바랍니다. 


[에이치엘비 재무재표] 



제약주나 바이오주 재무재표는 거의 보나마나인듯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