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보텍 대표이사 횡령으로 인한 상장폐지 모면 거래재개 후 주가의 방향은?

차트분석|2018. 10. 16. 22:18

뉴보텍 대표이사 횡령으로 인한 상장폐지 모면 거래재개 후 주가의 방향은? 



안녕하세요. 주군 인사 드립니다. 이번에 보실 종목은 뉴보텍(060260) 코스닥 종목입니다. 말 많은 종목이라서 뭘 어떻게 설명해야 할지 난감하네요. 



최근에 뉴보텍 대표이사의 횡령으로 인해 주식 자체가 상장폐지가 되는게 아닌지 걱정하신 분들이 많으실 것으로 압니다. 그러나 오늘 다시 뉴보텍 거래재개가 되면서 상장폐지는 모면한 것 같네요. 


[뉴보텍 주가 분석 일봉] 


오늘 장 초반에 급등락을 반복하면서 거래가 활발히 이루어졌으나 장마감은 하락으로 마무리가 되었네요. 주가의 위치상으로 보아도 상승보다는 하락이 유리해 보입니다. 



그래도 상장폐지를 모면한 기대감으로 상승을 기대할 수 있겠으나 아직은 상승이라고 보기엔 어려운 위치에 주가가 있기에 매수를 고려하시는 분들이라면 좀 더 기다려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뉴보텍 주봉] 


주봉으로 보시면 2017년 9월의 저점을 현재 이탈한 상황입니다. 그리고 회사 사정도 좋은게 아니라서 투매가 나올 가능성이 높아 보이는 위치이기도 합니다. 



고로 상승은 당분간 매수의 큰 수급이 들어오지 않는 이상은 어렵다고 판단되어 집니다. 


[뉴보텍 재무재표] 


재무상으로 보아도 적자가 지속되고 있고 매출도 점점 줄어들고 있는 상황이네요. 


주식은 매수만 가능하다는 것 다들 아실걸로 압니다. 물론 공매도를 하는 방법이 있긴 하지만 개인이 공매도를 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따라서 매수의 시점을 잘 파악해야 하는데 주가가 오르기 위해서는 240선 위에 주가가 위치해야 한다는 것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