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주가 - 신약 개발이 터닝포인트가 될까?

차트분석|2018. 10. 17. 13:55

한미약품 주가 - 신약 개발이 터닝포인트가 될까? 



반갑습니다. 주군 인사드립니다. 날씨는 맑은데 뿌연 미세먼지가 끼여 있어서 썩 좋은 날씨는 아니네요. 미세먼지가 눈에서도 보이는 정도니.. 밖에 나갈땐 꼭 마스크를 착용해야 할 것 같네요. 



이번에 알아 볼 종목은 한미약품(128940) 거래소 종목입니다. 현재 한미약품은 신약 연구개발을 진행중에 있습니다. 임상3상을 마친 치료제들이 허가 신청을 기다리고 있다고 하니 호재가 터지면 언제든 터닝을 할 수 있는 종목이죠. 


[한미약품 주가 분석 일봉] 


우선 일봉상으로는 역배열 구간이라 주가의 위치가 좋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전저점을 깬다면 하락이 크게 나올 수 있는 구간이기도 합니다. 



지금 파동의 저점을 깨지 않고 주가를 다시 끌어 올린다면 상승을 위한 차트가 만들어 질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지금 매수하는 것은 위험한 구간이기에 보수적인 관점으로 접근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한미약품 주봉] 


차트를 주봉으로 크게 분석을 해보면 현재 삼각수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든 아래든 다 열려있는 구간이라서 만들어둔 고점과 저점을 이탈하면 그 방향으로 주가가 움직일 모습입니다. 



주식은 매수를 위함이기에 530,000원을 상승돌파하기를 기다렸다가 매수를 노려보는 방법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어떻게 차트를 그려갈지는 모르는 것이기에 확인하는 매매가 필요한 시점으로 판단되네요. 


[한미약품 재무재표] 


재무에는 특이점이 보이지 않네요. 


주식은 고점을 돌파할때나 돌파후 지지라인에서 진입하는 것이 가장 안전한 매매입니다. 그렇다고 최고점에서 고점 돌파를 한다고 매수하는 것은 아니죠. 



주가가 조정을 거치고 의미있는 구간이 발생한 후 돌파자리가 진정한 고점돌파 매매입니다. 지금의 한미약품처럼 삼각수렴후 고점돌파의 그림은 매수의 관점인 것이죠. 


분석은 여기까지만 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